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팔월드(Palworld), 초반 진행 가이드 및 단축키 팁

by darkchirea 2024. 1. 21.
300x250

휠 앤 다운 드래그 - 장비중인 무기 1~4번 무기 선택
B - 건설창
B - C 건설물 해체 모드
Q, E, 드래그 - 건설탭 넘기기
C - 천천히 이동 초식형 팰한테 다가갈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E - 팰 소환 및 해제
Q - 팰 스피어 투척
쉬프트 - 달리기
스페이스 - 점프
 
핵심 아이템
팰 스피어류 - 팰 스피어 - 메가 스피어 - 기가 스피어 순으로 올라간다. 
대충 체감 확률로는 몹레벨 10렙 전후로는 기본 스피어로도 잘 잡히지만 그 이후로는 잘 안잡혔다.
몹레벨 15렙 전후부터 메가 스피어 이상을 쓰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팰 스피어도 재화가 많이 들어가는데 메가스피어부터 금속 주괴 또한 들어가기 때문에
초반 위치선정을 할때 금속 광석을 캘 수 있는 곳을 잘 봐두는 것을 추천한다.
금속 주괴의 경우 스피어 뿐만 아니라 다른 제작에도 엄청나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수리키트 및 수리대 - 만들어두면 아이템 및 노후화된 건물을 적은 재화로 관리할 수 있고
초반에 만들 수 있으니 빠르게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곡괭이류, 도끼류 - 채집 속도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빠른 파밍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만들기를 추천
 
곤봉, 방망이류 - 초반 딜링용 아이템이며 후반으로 갈수록 피조절 용으로 펫수집을 하기 위해 이용한다.
 
쇠뇌, 머스킷 등과 같은 총포류 - 중후반 딜링용 아이템이며 과도하게 애드가 났을때나 보스전 등 사용하면 된다.
 
상자류 - 보관류 아이템, 처음엔 나무상자로 버티다가 금속상자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천옷류 - 가장 먼저 만들 수 있는 천옷은 해가 졌을때 저온 현상을 막아주며 이는 초반 밤에만 모을 수 있는 팰을 모으기 위해서는 빠르게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섬유를 통해 만드는 천 2개로 만들 수 있으니 재료 또한 간단하다.
또한 테크가 올라가면 추위를 막아줄 수 있는 옷과 열기를 막아줄 수 있는 옷이 생기니 특정 필드를 방문하기 위한 옷도
하나씩 만들어 두면 좋다. 
 
낙하산류 -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낙하산을 만들어 둘 경우 낙사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팰 장비 작업대와 탈것으로 활용 가능한 펫 수집 - 팰 작업대에서는 수집한 펫의 고유 스킬을 쓸 수 있는 안장을 만들 수 있으며, 이동이 많은 게임 특성상 탈것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펫을 수집하여 장비를 만든 다음 이용하면 좋다.
대표적인 안장 장착후 탈것으로 활용한 펫은 다음과 같다.
돌진돼지, 다크울프, 신령사슴, 나이트윙
 
채석장, 벌목장 등과 같은 생산 건물 - 팰 상자를 업글하고 시간이 지나다보면 직접 캐는 것으로는 한계가 오는데 이를 극복해 줄 수 있는 건물이다. 다만 팰의 임무 특성에 맞게 넣어야하니 팰 도감에서 팰 특성을 참고한 후 넣도록 하자.

팰 도감 특성 창

 
 
 
레벨업의 경우 같은 팰을 10번까지 잡을때 마다 어떤 레벨의 팰을 잡던간에 동일한 경험치를 주므로 저렙 팰부터
최대한 10번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팰을 몇번 잡았는 지는 팰 도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우측 하단 팰 획득 보너스 현황

 
 
 
초중반 찍으면 좋은 기술 추천 트리

팔월드 1 ~4렙 트리

 
1렙 구간은 다 찍어주면 좋고,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비와 건축물이라고 보면 좋다.
 
2렙 구간 또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장비와 건축물 트리이다.
 
3렙 구간은 미묘한데 초반 곤봉만으로 충분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래된 활은 찍어도 좋고 안찍어도 좋다. 
다만 화살의 경우 이후 만들게 되는 쇠뇌에도 쓰게 되므로 배워두도록 하자.
또한 이게임의 경우 독쇠뇌, 불쇠뇌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해당 구분에 맞는 활 및 쇠뇌를 쓴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자.
 
4렙 구간 방패와 창은 써보니 생각보다 별로였기 때문에 찍는 것을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이때 부터 기술 포인트가
부족해지기 시작하므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찍도록 하자.
천옷과 먹이상자는 각각 야외활동과 거점 자동화에 필수적이니 꼭 찍도록 하자.
경종과 덫의 경우 습격이벤트를 활성화했을 경우 필요하므로 상황에 맞게 찍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계통은 지금 찍은 것의 확장 개념과 동시에 필수적인 건물의 추가이므로 상황에 맞게 찍어서 올리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