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팁/팩토리오

팩토리오 Factorio 사이언스 팩 1,2의 자동화 팁

by darkchirea 2017. 2. 21.
300x250

 

연구가 빨라지려면 여러 채의 연구소가 필요하며 이 때문에 사이언스 팩의 자동화를 통한 양산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사이언스 팩 1,2는 초중반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사이언스 팩3이 나오기전에 대부분의 연구가 1,2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일단 사이언스 팩 1은 구리와 철기어휠이 필요하며 게임의 종반까지 운영해도 사이언스 팩1 생산시설은 3개나 4개정도면 충분한데 그 이유는 만드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철기어휠과 구리를 한벨트에 두줄로 오게 하면 쉽게 자동화에 성공할 수 있다,

문제는 사이언스 팩 2인데 여기서 부터 조금 복잡하다. 일단 사이언스 팩2를 만드는데 투입기와 운송 벨트가 필요하며 그이전에 저 둘을 만드는 가공과정이 필요하다. 투입기의 경우 전자회로, 철기어휠, 철판이 필요하고 운송벨트의 경우 철판과 철 기어휠이 필요하다. 또 전자회로의 경우 철판과 구리선이 필요하다. 즉 사이언스 팩2에 들어갈 가공 재료는 전자회로, 철기어휠, 구리선이다. 저런 가공품을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최대한 많은 벨트라인을 사용하지 않고 한 벨트라인에 여러개 오게 설정만 할 수 있으면 된다. 이를 구성하는 과정에선 일단 철판과 구리판이 이쪽으로 올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이언스 팩2를 자동화할 때 중요한 점은 최대한 경로를 단순하게 하는 것과 추가로 시설을 지울수 있는 공간을 남겨둘것과 구리선과 전자회로의 경우 이후 생산품에 많이 들어가므로 여기서 사이언스 팩을 만들고 남는 잉여품은 다른 벨트라인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만들어진 사이언스 팩은 벨트를 통해 연구소로 들어가게 하면된다. 그리고 벨트라인에 꼭 사이언스 팩이 아니여도 생산품이나 원자재가 남아돈다고 벨트라인 끝에 상자를 만들고 투입기로 넣게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대체로 이러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데 그 이유는 벨트에 잉여 생산품이나 원자재가 있다는 것은 충분히 생산되고 있다는 뜻이고 만약 투입기로 상자에 넣게 한다면 과잉 생산이 되어 후반에 필요한 것을 못 만들게 된다. 그 여파로 쓸 데 없이 철이나 구리가 부족해져서 구리나 철산지를 찾아 다니느라 시간낭비가 되므로 참고하면 좋다.

반응형

댓글